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활동 > 환경교육 >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안입는 옷 천연염색하기

활동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안입는 옷 천연염색하기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6월부터 8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강동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과 자원순환에 대한 환경교육과 더불어 재활용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그 두번째로 성내2동주민센터와 천호1동주민센터에서 ‘안입는 옷 천연염색하기’를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제각각 안입는 티셔츠나 안신는 양말, 사용하지 않는 손수건을 집에서 가져와 직접 황토 천연염색을 했습니다.
사용하지 않던 옷들이 학생들의 손을 거쳐 황토색으로 물들어 다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천연염색을 친구들과 같이 하면서 안입는 옷도 재활용하고 친구들과도 더욱 돈독해졌다는 참가학생들은
이러한 재활용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고 시민들의 환경보호 의식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길거리 재활용 캠페인을 이어나갔습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 재활용 프로그램(폐품을 이용한 일상용품 만들기)은 6월부터 8월까지 계속됩니다.
IMG_6092 IMG_4334 IMG_4329 IMG_4326 IMG_4325 IMG_4324 IMG_4323 IMG_6078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환경교육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