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활동 > 생태계 보존 > [강동송파환경연합] 고덕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활동 참가 후기(천정희 회원 가족)

활동

[강동송파환경연합] 고덕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활동 참가 후기(천정희 회원 가족)

지난 23일 고덕천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활동에 참여했다. 먼저 다 쓴 우유팩으로 동전지갑을 만들었다. 우유팩은 방수코팅이 되어 있어 재활용해 다른 물건을 만들 때 좋은 재료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나서는 고덕천에 있는 생태계 교란식물들을 알아보고 식물들 사진을 보았다. 고덕천에는 가시상추, 단풍잎돼지풀, 미국쑥부쟁이, 환삼덩굴이 서식한다고 한다.

2인 또는 3인 1조가 되어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했다. 우리가 찾은 식물은 환삼덩굴과 가시상추다. 환삼덩굴은 무성하게 자라있었고 뿌리를 찾아서 뽑아야 주변 것들도 같이 뽑힌다는데 덩굴 가시와 주변 풀 때문에 뿌리를 찾기 힘들었다. 가시상추는 환삼덩굴만큼 많지 않았지만 줄기에 가시들이 나 있었다. 뽑은 식물들은 쓰레기봉투에 담았는데, 찢어지지 않게 돌돌 말아서 넣었다. 담은 봉투는 묶어서 거리에 내다놓았다. 생태계 교란식물을 완전히 제거하려면 꾸준히 제거해야 한다고 한다. 힘들기는 했지만 다음에도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해야겠다.

글/ 천정희 회원 가족 이소은 학생

IMG_4941 IMG_4948 IMG_4957 IMG_4958 IMG_4964 IMG_4966 IMG_4977 IMG_4993 IMG_4997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생태계 보존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