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참여 > 어린나리(어린이 복지) >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연일 폭염에 취약계층 어린이들 건강에도 빨간불, 이들을 위해 어린나리 닥터스가 떴다!

공지사항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연일 폭염에 취약계층 어린이들 건강에도 빨간불, 이들을 위해 어린나리 닥터스가 떴다!

연일 폭염에 취약계층 어린이들 건강에도 빨간불, 이들을 위해 닥터스가 떴다!

 

“폭염에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회원들(한의사),취약계층 어린이 30여명 무료 건강상담 및 진료”

 

취약계층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교육 진행

취약계층 어린이들 개인 건강검진 및 상담을 바탕으로 처방 및 한약 제공

이후 월 1회 이상 건강체크 등

 

○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온열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주거환경이 열악한 에너지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어린이와 같은 사회적 약자는 폭염에 더욱 취약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 이에 지난 18일(목)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장 박혁수)의 회원들 중 한의사들이 시간을 내어 송파구내 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 어린이들 30여명(초등학생 25명, 중학생 6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하였다.

○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의 건강교육도 병행하며, 미리 지역아동센터에 보낸 문진표를 바탕으로 개인 건강검진 결과를 진행한 후, 이에 따른 처방과 한약 제공 등이 이루어졌다. 이후 월 1회 이상 어린이들의 건강을 체크하여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박혁수 의장은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5년 전부터 지역 내의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선발하여 매월 장학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경생태 분야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관계를 맺음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MG_5128

KakaoTalk_20160819_114142243 KakaoTalk_20160819_114102798 KakaoTalk_20160819_114103828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어린나리(어린이 복지)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