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활동 > 사람과 자연 >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한 우리동네 하천 탐방 및 생태조사

활동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한 우리동네 하천 탐방 및 생태조사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지난 주말에 이어 이번 주말에도 20여 가족 50여명과 함께 성내천 하천 생태조사를 진행했다. 가족단위로 엄마 아빠 손을 잡고 참여한 학생들은 전문생태안내자와 함께 성내천을 둘러보고 동네 인근 하천에 어떠한 식물들이 살고 있는지 식생조사에 직접 참여했다.

 

붓꽃, 민들레, 토끼풀, 애기똥풀, 냉이, 달맞이꽃 등 우리 주변의 흔한 식물들을 가족단위로 살펴보며 부모들에게는 어릴 적 향수를, 학생들에게는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별꽃, 꽃다지, 꽃마리, 쇠뜨기 등 키작은 식물들은 루뻬(관찰경)로 관찰하고 도감을 찾아가며 기록하면서 자연현장에서의 식물에 대한 이같은 관심은 자연보호 실천약속으로 이어졌다.

 

주민들이 살고있는 인근 하천에서 직접 생태를 관찰해보고 느껴봄으로써 하천 생태보호의 중요성을 스스로 느끼고, 또한 가족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가족유대도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화창한 주말, 컴퓨터와 휴대폰은 잠시 뒤로 하고 집에서 나와 가족과 함께 우리동네 하천 생태를 둘러보고 전문생태안내자와 함께 동네 하천생태조사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 “성내천 어디까지 가봤니?”는 11월까지 쭉 계속된다.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사람과 자연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