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활동 > 환경교육 >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 화학물질 줄이기 방법 공유 및 친환경 인형 만들기

활동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 화학물질 줄이기 방법 공유 및 친환경 인형 만들기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강동송파환경연합은 지난 7월과 8월, 7개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과 함께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장난감에는 물체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프탈레이트나 비스페놀a가 포함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성분은 어린이에게 독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동구와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화학물질을 줄이기 확산을 위해 생활 속 화학물질, 특히 장난감과 인형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봉제인형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제인형을 만들 원단을 쪽, 소목, 치자 천연염료로 천연염색하고 염색한 원단은 어린이들이 직접 재단하고 바느질 한 후, 솜을 넣어 각자의 봉제인형을 완성하였습니다.

부모와 떨어져 있는 어린이들은 불안감을 느끼게 되는데, 그 때 인형은 정서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나아가 심리적 안정감도 줄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화학물질제품 사용에서 벗어나, 생활 속 화학물질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화학물질제품을 줄이고 어린이들 스스로 친환경 소재의 봉제인형을 만들고 사용함으로써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화학물질 없는 장난감이 좋아요”는 9월에도 계속됩니다.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환경교육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