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 활동 > 생태계 보존 > 「고덕천 민물고기 조사」 서울시 우수 사례 발표

활동

「고덕천 민물고기 조사」 서울시 우수 사례 발표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지난 3월 15일 서울시청에서 “2019 생물이 찾아오는 마을 만들기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행사에서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 「고덕천 민물고기 조사」 활동이 우수 활동으로 선정되어 사례 발표를 하였습니다.

「고덕천 민물고기 조사」는 강동구와 서울시 협조로 작년 한해동안 고덕천 인근 주민들과 함께 고덕천의 민물고기 현황을 조사한 프로그램입니다. 천호대로와 상일로 교차로부터 시작해서 고덕천교까지 구간별로 이동하며 민물고기 종류와 분포를 조사했고, 이러한 활동내용들을 바탕으로 고덕천 민물고기 분포지도를 제작했습니다. 제작한 지도는 고덕천 인근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를 비롯해서 주민이용시설 등에 배포해 고덕천의 민물고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고덕천 민물고기 현황뿐만 아니라 생태계교란식물 모니터링 및 제거활동 등 다양한 하천 프로그램을 진행해나갈 예정입니다. 하천 생태정보를 지속적으로 축적해 지자체와 함께 지역하천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강동송파환경연합

“생명” 그 두근거림을 지키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멈추지 않을 것 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생태계 보존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