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인터부 "우창영 회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강동송파환경연합
조회수 2
날짜 2016/12/04

%ec%9a%b0%ec%b0%bd%ec%98%81

1999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강동송파환경연합을 후원해주시고 계신 우창영 회원님을 만났습니다.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휘문고등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는 우창영이라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이곳까지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 강동송파환경연합에 가입하게 된 동기가 궁금합니다.

고향이 경북 봉화 시골이어서 자연, 환경에 대한 생각은 늘 하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생명의숲’에 먼저 가입했고, 사는 지역의 풀뿌리단체를 찾다가 자연스럽게 강동송파환경연합을 알게 되었습니다.

 

○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도 많이 심어주실 것 같은데, 어떠세요?

저는 1994년부터 휘문고등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고 있는데 자연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학교에 나무 수종이 70종이나 될 만큼 학교숲이 잘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풀, 꽃, 나무 등을 조사하고 학교 교지에 싣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식물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주차장 마련이나 학교시설 확장 등으로 녹지 비율이 많이 줄어들었고 입시로 인해 그런 활동들은 현재 진행하고 있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도 듭니다.

 

○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환경보호 활동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올림픽공원 옆에 텃밭을 가꾸고 있습니다. 주말농장에서 시작해 곰취, 참나물과 같은 산나물 농사를 짓고 있는 도시텃밭 농부이기도 합니다. 씨앗을 발아시키지 않고 모종을 심는 사람들이 많지만 저는 직접 씨앗을 발아시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그래서 농부로서의 자부심도 큽니다. 농사를 짓다보면 잉여농산물이 생기는데 이웃공동체와 함께 나눕니다.

 

○ 나중에 회원님 텃밭으로도 한번 초대해 주세요. ^^ 회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나 강동송파환경연합에 바라는 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우선 학생들에게는 우리 주변에 여러 가지 다양한 자연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지역에서 환경보호를 위해 애쓰시는 강동송파환경연합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회원모임에 자주 나가야 하는데, 앞으로는 학교일을 줄이고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

 

○ 자주 뵙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대한 이야기도 지금처럼 틈틈이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