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회원 인터뷰 “김인식 회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자강동송파환경연합조회수1날짜2018/08/23

김희경 국장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행사에는 빠지지 않고 꼭 참석해주시는 회원님이신데, 이렇게 따로 만나니 반가운 마음이 더 배가되는 것 같아요.

김인식 회원 : 그런가요? 반갑습니다. 김인식 회원입니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행사는 당연히 가야죠~^^ 제 중요한 일정 중에 하나입니다. 환경은 소중하니까요.

 

김희경 국장 : 천마산 야생화 탐방 및 약용식물 탐방에 참여하셨고, 최근에는 환경강의에도 참석해주셨는데 저희 행사에서 보완해야 할 점이나 불편했던 점 있으면 귀뜸해주세요.

 

김인식 회원 : 저는 산을 좋아해서 야생화 탐방에 참여했을 때는 산에 간다는 그 자체로 좋았어요. 친구들과 산도 다니고 공기 좋은 곳을 찾아다니곤 하죠. 상쾌해지고 기분 좋아져요. 환경강의는 글쎄요. 정보가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시대이고, 또 사람들이 전문가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지식을 갖고 있어서 회원들이 이미 알고있는 내용보다는 새로운 관점에서의 해석이나 또 다른 정보를 주는 강의였으면 좋겠어요. 다양한 분야의 환경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개대해 볼게요.

 

김희경 국장 :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잊지 않고 보완해나가겠습니다. 회원님께서 관심있는 환경주제나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환경운동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김인식 회원 : 저는 강동구에 오래 살았는데 전에는 공기가 깨끗했어요. 요즘에는 대기오염이 심각하잖아요. 날씨도 덥고 미세먼지도 심한데 저 많은 차들 좀 보세요. 산으로 강으로 그리고 자연이 잘 보존된 곳으로 맑은 공기를 찾아 시간나는대로 다닐만큼 요즘에는 맑은 공기의 소중함에 대해 느끼고 있어요. 대기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한 노력들이 필요하죠.

 

김희경 국장 : 옛날에는 물을 사먹을 시대가 올 줄 누가 알았겠어요? 맑은 공기도 사서 마셔야 할 날이 올지도 모르겠어요. 그러지 않기를 바라지만요. 마지막으로 회원분들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인식 회원 : 우리만 살아가는 곳이 아닌만큼 환경에 관심을 갖고 쓰레기 하나라도 줄이기 위한 실천들이 필요한 것 같아요. 환경을 위해 자녀세대를 위해 좋은 환경을 물려주었으면 좋겠어요. 다같이 노력해서 살기좋은 환경을 물려주도록 합시다~^^

이전글회원 인터뷰 “이선주 회원을 소개합니다”
다음글회원 인터뷰 “김현경 회원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