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인터뷰 "남도희 회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자 강동송파환경연합
조회수 2
날짜 2016/11/09

%eb%82%a8%eb%8f%84%ed%9d%ac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강동송파환경연합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남도회 회원님을 인터뷰했습니다.

 

○ 간단한 회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강동송파환경연합 회원이며 회원 소모임인 달개비의 회원인 남도희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결실의 계절, 화창한 가을날 회원님들께 지면으로나마 인사를 드리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반갑습니다.

 

○ 강동송파환경연합에 가입하게 된 동기를 말씀해주세요.

제가 가입하게 된 동기는 산악회 대장님이신(현 달개비 회장) 이영기 님으로부터 강동송파환경연합 행사가 있을 때 같이 한번씩 참석하다가 회원가입하게 되었습니다. ^^

 

○ 산악회 회원이었으면 자연환경, 주변환경에 관심이 많을 것 같은데, 어떠세요?

제가 시골출신인데 시골에 살면서 많은 식물들을 보며 자랐습니다. 그때는 관심도 없었고 이름도 잘 몰랐지만 강동송파환경연합에 들어와서 활동하면서 조금이나마 식물들의 이름도 알게 되고 그러면서 저절로 관심도 생기고 (예를 들면, 민들레가 싹이 트고 일주일만에 꽃이 피는 것이나, 꽃은 흔하지만 모르고 살았던 애기똥풀, 물정화작용이 뛰어난 고마운 풀 고마리 등) 알아가는 재미가 생겼습니다. 또한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자연을 생각하고 조금이라 지키려는 단체가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 “사랑하면 알게되고 알게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더라”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취미나 관심사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는 여행과 등산을 좋아합니다. 지금 기차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입니다. 차창 밖으로 보이는 황금들녘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구요. 땀을 흘려야만 느낄 수 있는 파란 하늘 아래의 멋진 전망들~ 그래서 더더욱 맛있는 여행지에서 음식들~카~!!! ^^

 

○ 네. 먹을거리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죠. ^^ 마지막으로 회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나 강동송파환경연합에 바라는 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나혼자 무엇인가 크게 할일을 찾기 보다는 나 하나 너 하나 모여서 자연의 벗이 되어 좋은 일들을 할 수 있게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네. 고맙습니다. 주변들께도 강동송파환경연합 많이 홍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곧 아빠 되시잖아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좋은 소식 또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