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회원 인터뷰 “엄인옥 회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자강동송파환경연합조회수1날짜2017/04/27

○ 안녕하세요? 회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긍정적이고, 계획과 여행을 좋아하는 엄인옥입니다.

 

○ 강동송파환경연합에 가입하게 된 동기를 알려주세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자연에 감사함을 느끼지만, 표현하는 법을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자연을 보호하고 지키는 활동을 하는 좋은 단체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이렇게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 여행을 많이 다니는 걸로 알고 있는데 환경적으로 인상적이었던 곳이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해외여행은 연 2~3회, 국내여행은 분기별 1회 정도 가족과 함께 가는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는 것이 참 좋은 듯 합니다.

다녀온 여행지 중에 환경적으로 인상적이었던 곳은 일본이었습니다. 거리와 지하철역 내가 항상 깨끗했고, 휴지통이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길거리에 일회용 커피잔들이 쌓여있다거나 의자에 쓰레기가 놓여있는 걸 본 기억이 없습니다. 그리고 소형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용도 눈에 띄었습니다.

아픈 역사와 그들의 대응에 따른 미운 감정이 있지만, 배울건 배워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환경운동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희 가족은 물병과 손수건 사용을 합니다. 물병에 물을 담아가지고 다니면 일회용 패트병이나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서 좋습니다. 그리고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면서 화장실 사용 후 손을 닦은 후에도 종이타월이나 티슈를 사용하지 않고 손수건으로 닦습니다. 이런 작은 실천도 환경운동에 참여하는 일이 되리라 믿습니다.

 

○ 마지막으로 회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나 강동송파환경연합에 바라는 점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강동송파환경연합에서 아이들도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생태계를 파괴하는 풀(이름 기억 안남)을 뽑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환경운동도 되고 자연학습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프로그램 개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전글회원 인터뷰 “민완기 회원”을 소개합니다
다음글회원 인터뷰 “윤미려 회원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