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회원 인터뷰 “조은주 회원을 소개합니다”
작성자강동송파환경연합조회수3날짜2017/10/20

○ 안녕하세요? 회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강동송파환경연합의 활동을 열렬히 지지하는 회원 조은주입니다~^^
○ 열렬히 지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환경연합과 협력기관인 에코생협 방이점에서 점장으로 도 활동하셨는데, 그래서 자연스럽게 강동송파환경연
합과 인연을 맺게 된건가요?
지금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지 않지만 5년 전 쯤에 김숙형 회원의 소개를 받아 에코생협에서 활동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친환경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농민들에 대한 이해와 함께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에코생협과 환경연합은 말씀하신 것처럼 협력기관이어서 저도 자연스런 흐름 속에서 강동송파환경연합 회원이 되었습니다.
○ 독일에서도 가나에서도 2년 정도씩 거주하셨는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환경 관련된 내용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아프리카 가나에 남편이 주재원으로 가게 되어 함께 동행했었습니다. 가나는 지역 곳곳이 한참 개발중이어서 자연환경이 훼손되는 일들이 적잖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번은 인터체인지를 지나던 중, 시커먼 매연이 많이 나서 자세히 살펴보니 폐가전들을 소각하고 있었습니다. 외국에서 들어온 전자폐기물들이 소각되는 과정에서 대기오염이 상당히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전자폐기물을 수출하는 나라로 알고있는데, 경제활동에 있어서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측면도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일은 환경선진국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게, 자연이 살아있는 도시라고 느꼈습니다. 토지는 넓고 인구밀집도가 우리나라보다는 상대적으로 낮다보니 고층건물도 많지 않고 도시에서도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최대한 보호하며 산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런 점은 참 부러웠습니다.
○ 환경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하게 참여하고 계신데, 지금처럼 앞으로도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강동송파환경연합 회원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외부행사에 일손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불러주세요. 저는 늘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강동송파환경연합 행사에서 많은 회원 여러분들을 뵙기를 희망합니다. 저도 회원으로서 항상 지지하며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갑자기 차가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이전글회원 인터뷰 “조남실 회원을 소개합니다”
다음글회원 인터뷰 “김단우 회원을 소개합니다”